본문 바로가기
시장/인사이트

[insight inside] 스즈메의 문단속🚪, 500만 넘는 관객의 선택

by stunning titan 2023. 5. 4.
728x90
반응형
📌스즈메의 문단속, 영화관에서 보셨나요?

/파란용기

• 12년 전 동일본 대지진 소재의 '스즈메의 문단속', 한국에서만 500만 넘는 관객 모아

재해 기억 없는 세대 - 피해를 생생히 겪고 기억하는 세대 간 매개체 역할을 하는 영화

• 영화 속 지진을 상징하는 미미즈는 보통 사람의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서서히 우리를 좁혀온다, 이는 코로나 바이러스에서 영감을 얻어

'문'단속인 이유는 1)문이 전혀 다른 세계로 이어지는 출입구의 역할도 하지만 2)문을 여닫는 행위가 우리의 일상생활이기 때문

재해란 평범한 일상을 단절시켜 '다녀오겠습니다.'하고 아침에 열린 문이 열린 채로 끝나게 됨

영화 속 주인공은 폐허를 닫으면서 앞으로 나아간다, 국가 전체에 생긴 상처를 치유하며 앞으로 나아가는 메시지를 담음

 

 

💡스즈메의 문단속 인사이트

문을 여닫는 행위에 가치를 부여해 일상생활 = 문단속이라는 새로운 의미를 도출함 

해당 영화에 대한 마케터는 1)'문단속'이라는 따라하기 쉬운 표면적 행위, 2)'재해의 치유', '평범한 일상의 가치'라는 작가의 의도 두 가지를 고려할 수 있을 것

• 인스타, TV·신문광고 등 채널에 따라 잠재 관객의 연령층, 경험과 기대치가 다르므로 서로 다른 마케팅 전략을 취할 수 있음

1) 릴스, 틱톡 등 숏폼 콘텐츠 챌린지 마케팅으로 문단속 장면 따라하기 콘텐츠 : 영화에 대한 궁금증 유도

2) '스즈메의 문단속'은 숨쉬듯이 자연스러운 일상생활의 소중함을 강조, 공익광고의 형태로 가치를 전달하는 전략 :

'"다녀왔습니다." 문을 닫고 하루를 마감하는 그 순간, 평범한 일상이 가장 가치있는 일상입니다.' 등의 카피 사용

 


👇출처 

[인터뷰] '스즈메의 문단속' 신카이 마코토 "재난 다룬 이유…오래도록 잊지 않았으면" /JTBC 뉴스룸/2023.04.29

728x90
반응형

'시장 > 인사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마존 Account Rep Intern 지원 후 start assessment  (0) 2024.05.29
아마존의 채용 프로세스  (0) 2024.05.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