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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브랜딩 색상별 상징과 의미 / 색상별 주요 브랜드

by stunning titan 2024. 6.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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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컬러 정할 때 색상별 상징

브랜딩을 할 때는 브랜드 컬러를 우선적으로 설정하게 되는데요. 색상마다 갖고 있는 상징, 의미, 고유의 느낌이 있기 때문에 브랜드와 색상이 얼마나 유사한 특징을 가졌는지 생각해야 합니다. 브랜드 이미지와 색상의 효과가 같을 때 브랜딩이 극대화되기 때문인데요. 카카오톡하면 노란색, 코카콜라하면 빨간색, 마켓컬리하면 보라색 등 브랜드는 색깔로 기억에 남기 때문에 브랜드 컬러 정하기는 아주 중요합니다. 

 

빨간색 

빨강은 힘, 열정, 자신감, 에너지를 상징하는 색이에요. 주의를 끄는데 효과적이며, 긴급함과 중요성을 전달해 소방서, 신호등에서 가장 쉽게 볼 수 있는데요. 레드카펫에서 볼 수 있듯이 고급스러움을 나타내기도 해서, 붉은 계열의 로맨틱한 브랜드 컬러로 사용할 수 있기도 합니다. 자신감, 에너지의 의미로 스포츠 브랜드에서도 사용하는 색상이에요.

주요 브랜드 : 코카콜라, 유튜브, 넷플릭스

 

주황색 

주황은 창의성, 활기, 따뜻함을 상징합니다. 젊고 활기찬 이미지를 전달하며, 긍정적인 에너지를 제공해서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브랜드가 많은데요. 소비자에게 친근감을 주며, 쾌활한 분위기를 주기에 식품 브랜드에서 선택하기도 합니다. 

주요 브랜드 : 환타, 아마존, 한화

 

노란색 

노랑은 행복, 낙관, 명랑함을 상징합니다. 명도가 가장 높아 눈에 잘 띄고 긍정적이며, 따뜻한 느낌을 줍니다. 희망, 기쁨을 나타내는 색이기도 하지만 눈에 잘 보이기 때문에 유치원 차량 등에 사용되어 주의와 경고를 나타내는 데에도 사용되며, 소비자에게 밝고 희망적인 감정을 전달합니다.

주요 브랜드 :  맥도널드, 이케아, 카카오톡 

 

초록색 

초록은 자연, 건강, 신뢰를 상징합니다. 평온하고 균형 잡힌 느낌을 주어 안정감을 주고, 친환경적이고 자연친화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어 주기도 합니다. 성장, 희망, 안정, 젊음 등 신뢰를 주고 안전을 중요시하는 기업들에서 브랜드 컬러로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주요 브랜드 : 스타벅스, 네이버, 서브웨이

 

파란색 

파랑은 신뢰, 안정감, 지성을 의미하는데요. 진지하고 프로페셔널한 이미지를 강조하며, 평화롭고 안정적인 느낌을 주는데 사용됩니다. 금융, 기술, 의료 분야에서 신뢰성과 신뢰를 전달하기 위해 자주 볼 수 있어요. 

주요 브랜드 : 페이스북, 삼성, 현대차

 

보라색 

보라는 고급스러움, 창의성, 신비로움을 상징합니다.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전달하며, 창의적인 브랜드에서도 사용하는 색상이지요. 보라색 브랜드 하면 최근 유명해진 코자아 불면증 수면음료 브랜딩이 떠오르는데요. 불면증 고객을 만난 바텐더가 개발한 대한민국 제1의 수면음료가 된 코자아인데요. 잠과 맞닿아 마법같은 느낌을 주기 위해 보라색을 사용한 것 같이 느껴집니다. 

주요 브랜드 : 야후, 마켓컬리, 코자아 

 

흰색 

흰색은 순수함, 간결함, 현대적 이미지를 상징해요. 청결하고 미니멀한 이미지를 전달하며, 종종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데요. 제품의 깨끗함과 단순함을 강조하는 브랜드에서 주로 사용하고 있어요.

주요 브랜드 : 애플, 나이키, 아디다스 

 

검정색 

검정색은 권위, 세련됨, 강력함을 상징하는데요. 고급스럽고 세련된 이미지를 전달해서 명품 브랜드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어요. 단순하게, 강력하게 고급스러운 힘을 보여주는 색상이에요. 

주요 브랜드 : 샤넬, 벤츠, 나이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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